본문 바로가기

의천온라인

의천온라인즐기기 : 자동사냥웹게임 의천온라인 시작하기 !


의천온라인즐기기 : 자동사냥웹게임 의천온라인 시작하기 !



대망의 클로즈베타기간을 마감하고 2012년 11월 09일 15시에 오픈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오픈베타와 동시에 여러가지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으니 이벤트란을 잘 확인하시고 참여해주시면 운좋게 사은품도 탈수 있고, 매일 출석체크를 하시면 귀속금화도 받을수 있으니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간단히 오늘 알려드릴 웹게임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역시 중국산 웹게임을 한국게임업체에서 퍼블리싱하시는 건 그래픽이나 여러가지 사항들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다른 웹게임에 비해 특별히 다를것도 특별히 나쁜것도 없는 그저 평범한 웹게임입니다. 게임의 부분적인 면을 고칠순 없겠지만, 즐거운 이벤트와 고객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운영진 여러분들에게 달려있습니다. 이 평범한 웹게임이 특별한 웹게임이 되고 안되고는 말이죠.


수준높은 유저들도 물론 한몫할수 있겠지만, 다운로드 없이 플레이할수 있다는 간편한 덕분에 게임을 즐기는 연령대는 굉장히 다양하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러므로 잦은 말싸움이나 자칫하다가는 문파싸움까지 크게 번질수도 있고 자유게시판과 스크린샷게시판이 도배가 될수있지만 아직 게임의 극초반이기 때문에 그리 심해보이진 않습니다. 


너무 알려드릴 웹게임에 대해서 악평만 한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그만큼 애정이 깊기 때문에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에서 저렇게 애증으로 표현한 것이니 이해해주시고 바로 의천온라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의천온라인(http://yc.ilovewebgame.co.kr/) 을 통하여 접속하신 다음에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는데, 네이버로 계정연동을 통해 가입하시면 조금의 불이익을 받을수 있다고 하니 네이버로는 접속하지 마시고 따로 아이러브웹게임을 통해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듣기로는 충전한도에 대해서 말이 많은거 같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신후에 홈페이지 상단 중앙에 위치한 GAME START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서버가 나오게 됩니다.





현재 서버는 한개만 오픈되어있는 상태고 앞으로 상황을 보면서 조금씩 점차적으로 빠른속도로 늘려나갈것으로 보입니다. 웹게임의 특징을 살펴보면 엄청나게 빠른 서버증식력을 보여주는데 과연 의천온라인은 어느정도의 속도로 넓혀나가게 되는지 기대가 됩니다. 일주일에 한개씩 오픈한다는 의견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1서버에 현금을 투자하신 분이 좀 있기에 1서버는 당분간 유저가 많을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서버가 생긴다면 유니크한 아이디를 독점하려고 많이들 러쉬는 하겠지만요,





처음 서버를 들어가자마자 캐릭터생성화면이 뜨는데, 다른 여타게임들과 달리 1계정 1캐릭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됩니다. 나중에 캐쉬템이 나올지도 모르겠지만 현재는 진영을 다시 바꿀수가 없습니다위와 같이 세종족(?) 으로 나뉘게 되는데 나중에 진영전할때와 무기와 방어구를 찬 모습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르시기 바랍니다. 현재 1서버같은 경우 주작 계열의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진영전을 할때 청룡과 백호계열이 자동으로 동맹구조가 되어서, 주작분들이 불만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백호 로 와주세요. 여러분...





1렙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10레벨이 되서야 클래스를 고를수 있기 때문에 일단 칼질만 시작합시다. 그냥 주구장창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모든 서비스를 자동입니다. 자동사냥을 배우기도 전에 클릭하기를 먼저 배우게 됩니다.


그냥 클릭, 일단 클릭, 졸려도 클릭, 안졸려도 클릭, 지루해도 클릭.. 그냥 클릭이 광렙의 비법입니다. 점점 나오는 웹게임들이 너무 쉬워지는건 아닌지 살짝 걱정도 되지만 요즘에 1분에 몇십렙을 키운다는 광고도 네이버에서 하고 있더군요. 무섭습니다. 키우는 맛이 있을지 살짝 걱정이 되지만, 일단 광렙이 되니깐 신나게 플레이해줍니다.





자동길찾기 시스템이 탑재되어있는 온라인게임을 즐기신 분이라면 참 편하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길을 찾아 헤매이실 걱정도 안하셔도 되고 말이죠, 하지만 가끔 길찾기 오류로 막다른길에 갇히기도 하지만, 다른 웹게임에 비해 그런 버그는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5분도 안되어서 클릭만 했더니 레벨10이 되었습니다. 클래스를 고를수 있는데요, 진영과 마찬가지로 클래스도 변경이 안되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제가 봤을때의 설명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변하게 될지는 모릅니다만,


무사 : 근거리 물리공격과 높은 방어력이라고 하지만, 진영전을 할때 근접이라 많이 불리합니다. 몸빵이 쌜거라고 예상들하지만 그리 쌔지도 않습니다. 원딜들한테 다굴맞아 죽습니다. 하지만 진영전할때 적들사이에 파고들어가 헤짓고 다니긴 하더라고요. 그틈을 타 원딜들이 공격을 하게 되는 뭐 그런존재입니다. 지금 무사하신분들이 많이들 후회하시더라고요. 하지만 나는 유니크한게 좋고 근접 탱커가 좋다 하시는 분은 하셔도 좋습니다. 비추천


궁수 : 법사 다음으로 많은 유저들이 하고있는 캐릭입니다. 원딜도 되고 회피와 가속, 그리고 민첩이 높기 때문에 기술시전도 빠르고 공속도 빠르다곤 하지만 그렇게 체감상 많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진영전에서도 던전에서도 필드에서도 강력한 딜링을 보여주는 캐릭입니다. 몸빵이 안된다고들 생각하지만, 그점은 방어구와 부가속성으로 커버가 된다고 생각되고, 펫으로도  커버할수있습니다. 추천


법사 :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고 여성캐릭터를 제일 많이 고르게 되는 법사입니다. 클베기간때도 많은 유저들이 선호한 캐릭터죠. 강력한 뎀딜링과 몸빵은 중요치 않다며 무지막지한 뎀딜을 보여주죠. 금방 죽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가다가 죽죠. 궁수와 마찬가지로 방어적인 부분은 방어구와 펫으로 충분히 만회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너무 포화상태라 아이템가격도 비싸고 매물도 많이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추천


술사 : 유니크함을 좋아하고 근딜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해드립니다. 예전에 술사는 힐도 가능하다고 했는데, 그점에 대해서는 제가 키워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순위권에 술사가 가끔씩 보이더군요. 1서버 1위분은 현재 술사이십니다. 무사와 마찬가지로 근접이기 때문에 다소 불리한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그런 싸움을 좋아하시는 분은 하셔도 무방합니다. 비추천



어쨋든 웹게임은 원딜이 대세다 라는 판결은 당분간 계속 될것으로 보입니다.





레벨이 14가 되면 탈것을 얻는데, 탈것의 이속때문에 현질을 해서 더 좋은 탈것으로 바꾸시는 분이 계신데, 탈것으로 인해서 그렇게 많이 차이나는 것은 없기 때문에 탈것때문에 현질하시진 않아도 무방합니다. vip 를 하시게 되면 근두운 이라는 아이템을 받게 되는데, 순간텔레포트를 이용해 가고자하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그래서 탈것이 필요없긴하지만, 어쩔때, 아주 어쩔때 필요하긴합니다. 그리고 마을을 이리저리 다닐때 멋있긴 합니다. 호갱이라는 호칭을 달아주어야 한다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하단에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의술, 스킬, 축하 등등 여러가지 메세지가 뜨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귀찮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꼭 한번씩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의술 같은 경우는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클릭하셔야 됩니다. 의술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수련시작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여유를 가지시고 수련이 끝나면 다시 시작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레벨이 올라갈수록 시간은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기다리기 귀찮은 분들은 현질을 통해서 바로바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독맥부터 해서 양교까지 모든 부분은 +8수련을 하시면 강력한 패시브를 얻을수 있으니 우리모두 부지런하게 수련을 합시다.


그아래 경혈상승 같은 경우에는 경혈상승부 라는 아이템을 필요로 하고 그 아이템을 통해서 업그레이들 하면 조금더 강력해지는 업그레이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수련상승 이라는 아이콘은 5~6분마다 클릭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 업그레이들 하실 경우 수련이 걸리는 시간을 몇초정도 단축시켜줄수 있는데, 살짝 도움이 될수 있으니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24시간 눈팅을 해주셔야 무림의 고수가 될수 있습니다

( 추가팁을 드리자면 성공활 확률은 30분마다 교체가 되니, 낮을 경우 수련상승을 누르지마시고 30분뒤에 좀더 높은 확률일때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높은 확률이 경우 총 5번의 수련상승을 누를수 있으니 이럴땐 6분마다 클릭을 해주는 습관을 들입시다 )





의술 아이콘 옆에 스킬 아이콘을 누르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수있는데요, 대부분의 스킬은 레벨업과 동시에 배우실수 있고 5개정도의 스킬은 보스를 잡거나, 구입을 하셔야 됩니다. 기술의 레벨업은 기준레벨에 도달하고 경험치와 엽전만 있으면 레벨업을 할수 있습니다.





의천온라인의 가장 중요한 시스템인 자동사냥시스템입니다. A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실행이 가능하고 화면 왼쪽상단에 보시면 자동사냥 버튼이 있으니 그것을 통해서 전투 시작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의천온라인의 특징상 자동사냥은 그리 경험치가 큰 비중을 두고 있지않기 때문에 필드보다는 던전에서의 간단간단한 자동사냥이 더욱 이익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물론 자기전엔 필드에서 자동사냥을 켜놓긴 하지만요, 조금씩 먹는게 나중에 쌓이게 되면 커지기 마련이니까요^^





10분도 안되어서 20레벨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의 시작은 40레벨 이후라고 생각되어집니다. 30레벨이 되어서는 퀘스트도 점차 줄어들고 요구하는 경험치량도 많아지기 때문에 퀘스트로만 업하기는 힘들어지기 마련입니다. 12시가 지나길 간절히 바라지만 시간이 많이 남았을때는 필드에서 무한자동사냥을 하시면 됩니다. 


의천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VIP의 경우에는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적은 돈으로 장비수리를 하실수 있고 다른게임들은 자동사냥에 시간의 제한이 있지만 의천온라인은 시간제한이 없습니다. 제재를 받아야 되는데 아직 안 받은게 신기하기만 합니다.


여튼, 시간의 제한이 없으니 회사원이나 학생들에게 굉장히 유리한 조건이긴 하죠.





이상 정말 간단하고 심플한 의천온라인 즐기기였습니다. 많은분들이 게임에 들어오셔서 재미있는 의천온라인을 같이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진영전도 문파전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싶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작은 바램입니다.


운영진들도 웹게임이고 퍼블리싱하는 입장이라서 유저들은 봉이다 라는 식의 계속된 캐쉬업그레이드와 현질러들만을 위한 우리만의 리그를 펼친다면 많은 유저들은 떠날것입니다. 떠난 유저들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제발 있을때 잘했으면 하는 아주 간절하고 간절하게 바래봅니다. 유저들은 위한 게임을 운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




1서버 노블레스 부문주 신궁이었습니다. 

궁금한점이나 피드백, 또는 원하시는 공략이 있으시다면 귓말이나 아래 답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록 하루왠종일 돌리는 현질찬양자동웹게임이지만 조금이라도 사람들의 정이 느껴지는 웹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운영자분들이 한번만 더 생각하시고 깊이 생각하시고 운영만 하시면 충분히 장수할수 있는 게임성이 충분한 웹게임입니다.